TOP

아마존 마케팅을 통해 판매량을 증대 시키는 4가지 팁

아마존 전략을 개선하여 최고의 성과를 이끌어내는 방법

This is some text inside of a div block.
March 21, 2024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아마존의 영향력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2022년 12월 기준으로 아마존의 시가총액은 무려 8570억 달러에 달하며, 이는 전체 온라인 쇼핑 시장의 3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마존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훌륭한 제품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타겟 고객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들의 요구에 맞는 광고 전략을 세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market-share-of-e-commerce-companies-in-the-us

아마존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구매 결정의 마지막 단계에서 제품을 접하게 됩니다. 이 시점에서 효율적인 퍼포먼스 마케팅의 역할이 정말 중요한데요. 구매의 마지막 순간에 정교하게 잘 집행된 퍼포먼스 마케팅은 소셜미디어나 검색엔진을 통한 마케팅보다 직접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는 판매 전환율을 크게 올리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특정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반면, 키워드 검색은 제품을 직접 찾는 사람들을 타겟할 수 있어서 아마존에서의 판매 전환율이 더 높아지는 건 자연스러운 결과입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광고를 집행하면 대부분 홈페이지로 유도되지만, 이 과정에서 높은 이탈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라고 보더엑스의 퍼포먼스 마케터 Phoebe Lam 님은 말합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로 인해 아마존을 통한 광고 전략이 중요한 것인데요. Phoebe 님은 이 중요한 소비자 구매 단계에서 타겟 오디언스의 관심을 사로잡는 방법에 대한 비결을 나눕니다.

amazon-marketing

아마존 광고 전략 소개

아마존에는 다양한 광고 유형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판매를 늘리는데 유용한 두 가지 광고 유형을 소개 드립니다.

아마존 키워드 최적화:

특정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여러분의 제품 광고가 노출 되도록 합니다. 즉 여러분의 제품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로 광고를 설정하여,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는 사용자들에게 여러분의 제품이 노출되게 하는 방식입니다.

다양한 형식의 아마존 광고:

아마존은 브랜드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영상 광고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을 제공하여, 여러분이 제품을 다양한 방식으로 홍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amazon-ads-amazon-marketing

왜 아마존에서 구매를 할까요?

특정 브랜드를 염두에 두지 않고 검색할 때, 아마존은 구매 결정을 쉽게 내릴 수 있는 선택지입니다. 아마 아마존에 대한 높은 신뢰도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생소한 브랜드의 제품조차도 주저 없이 구매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마존에서는 이런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제작된 브랜드 광고가 더해진다면 제품의 판매 가능성은 더욱 높아집니다. 타겟팅된 키워드, 더 넓게 도달할 수 있는 범위, 그리고 ‘Brand You Might Like’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높은 전환율을 이끌어낼 수 있는 강력한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why-amazon-marketing

팁과 노하우

아마존에서의 성공을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과 세심한 관심이 없이는 아마존 마케팅에서 성공할 수 없습니다. 아마존 마케팅의 최상의 결과를 이룰 수 있는 몇 가지 핵심 전략을 공유 드립니다.

amazon-marketing-tips

키워드 전략: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서는 지역이나 성별, 연령대별로 광고 대상을 정확히 타겟팅할 수 있지만,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는 이러한 구체적인 타겟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제품과 관련된 키워드에 초점을 맞추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경쟁이 적고 비용 대비 효과가 높은 롱테일 키워드(long-tail keywords)를 선정하는 전략이 유리하며, 이러한 키워드를 아마존에서 사용함으로써 광고가 페이지 상단에 더 자주 노출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언어 고려:

아마존이 글로벌 플랫폼임을 인지해야 합니다. 타겟으로 하는 나라와 사람들에 대한 이해가 깊을수록 그들의 언어에 맞춰 키워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스페인어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스페인어 키워드를 추가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경쟁사 분석:

이커머스 플랫폼의 두드러진 특성은 제품들이 경쟁사의 제품들과 나란히 나타난다는 점입니다. 이는 검색 결과에서 더 높은 순위에 위치할 수록 더 유리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위해서는 “다른 경쟁사들과 아마존 판매 추세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합니다”라고 Phoebe 님이 말합니다.

경쟁사와 차별화를 위해 소비자들이 어떤 경쟁사 제품을 접했는지 알아내면 해당 지역의 특성에 맞춰 제품 페이지를 디자인함으로써 차별화를 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YopokkiMigachan 같은 제품 페이지 디자인을 참고할 수 있는데요. 소비자가 경쟁사 제품을 접했다는 인사이트를 활용해, 지역 특성을 살린 매력적인 디자인의 제품 페이지로 차별화하세요. 이 과정에서는 광고만이 아니라 제품 페이지, 브랜드 전반의 이미지, 그리고 전체 경쟁 환경을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광고를 통해 판매를 증가시킬 수 있지만, 경쟁사의 추후 전략을 예측하는 것은 언제나 쉽지 않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타이밍:

홍보나 광고를 할 때 인플루언서 마케팅, sns 마케팅, 브랜딩, 보도자료 등과 같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하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고려해 계획을 세우세요.

이 모든 전략을 통합하면, K-뷰티 브랜드 FaceTory처럼 아마존에서 놀라운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보더엑스는 아마존 유료 광고를 통해 판매를 증진시켰고, 그 결과 2022년 12월 기준으로 아마존 페이스 마스크 카테고리에서 6위를 달성하는 등 광고 매출에서 428%의 성장을 실현했습니다.

amazon-paid-ads

아마존 마케팅 지원

아마존은 다른 어떤 플랫폼보다 다양한 광고 형식을 제공하며, 이는 무궁무진한 기회의 문을 엽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회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인을 세심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아마존에서의 마케팅 성공은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지속적인 개선 없이는 불가능하며, 이러한 노력이 결국 큰 성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마존에는 수백만 명의 판매자가 있어, 소비자들에게 여러분의 존재감을 알리고 제품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아마존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보더엑스의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 Phoebe 님이 강조합니다.


아마존 마케팅, 어렵게만 느껴지시나요? 걱정마세요. 보더엑스가 여러분을 지원합니다.

  • 유료 광고 전략 및 운영
  • 현재 제품 페이지를 위한 전략 설정
  • 미래의 제품 페이지를 위한 디자인 및 카피라이팅

아마존 광고를 통해 판매량을 증가시키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여기에 연락주세요.

For more reading…